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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발급 가능한 서류
아메리칸 2023. 7. 28. 16:46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란?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센터나 구청에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2020년 12월에는 고용·산재보험 제증명, 여권사실증명 등의 서류도 추가되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발급 가능 시간이 365일, 24시간으로 운영되며, 자치단체에 따라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전국에는 약 5천여 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시/도, 시/군/구, 읍/면/동 등의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에서는 설치 주소, 장소, 운영시간 외에 주말(공휴일) 정기휴무 여부, 24시간 운영 등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을 참고해주세요.
발급 가능한 서류 종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무, 지방세, 부동산(법원), 가족관계, 수산, 교육, 국세청, 건강보험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종류와 시군구조례에 따라 수수료가 차등 부과되며, 상세 내용은 무인민원발급 가능서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무인민원 발급기는 주민센터 방문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으로, 전국에 약 5천여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공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정부24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어렵지 않게 공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