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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란?공인인증서 는 정보통신부로부터 지정된 국가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법적 효력을 가진 전자인증서로, 온라인상에서 사용자의 신분을 확인하고 전자문서에 대한 서명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신원 확인, 문서 위변조 방지, 거래 증명 등의 장점을 제공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전자서명법 전자서명법은 공인인증서 와 관련된 법적 근거를 제공하며, 공인인증서 로 전자서명을 하면 서명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고, 전자문서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기관은 거래 사실을 공정하게 관리·보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1. 은행 사이트 바로가기 각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2.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각 은행의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갱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공인인증서 갱신 확인하기 갱신 완료 후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연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갱신 시 주의사항

  • 갱신 주기의 시작은 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 30일부터이며, 유효 기간을 사전에 확인하여 기한 내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만료 이후에는 갱신이 아니라 새로운 발급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조회방법

  1. 금융결제원 홈페이지 접속 금융결제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 메뉴 선택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공인인증서 조회 클릭공인인증서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인증서 정보 입력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인증서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조회 결과 확인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공인인증서 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기능 금융결제원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폐지, 재발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

종류

장점

단점

범용 공인인증서

1년 단위 4,400원 수수료, 용도 제한 없음

없음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

무료 수수료, 용도 제한 있음

없음

 

공인인증서 발급과 갱신

  • 발급자: 금융결제원
  • 갱신, 재발급, 폐기는 해당 금융기관에서 진행
  •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 공인인증서 저장 매체(주로 USB/하드디스크), 본인의 OTP 발생기

 

IBK기업은행에서의 갱신

IBK기업은행에서도 공인인증서 갱신을 진행합니다.

  1.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클릭
  2. 공인인증서 만료 안내 창에서 갱신을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
  3. OTP/보안카드 검증 페이지에서 OTP 번호 입력
  4. 갱신 신청 페이지에서 회사 정보(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5. 갱신 비용(4,400원) 확인 후 결제
  6. 기존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및 새 인증서 암호 설정
  7. 인증서 저장 및 갱신 완료 메시지 확인

공인인증서 의 활용 공인인증서 갱신 후,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절차도 상세히 설명됩니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전부터 갱신 가능하며, 인증센터를 통해 갱신도 가능합니다.

금융거래의 핵심 도구인 공인인증서 를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미리 갱신 일정을 기록해두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

내용

갱신 주기의 시작

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 30일부터

갱신 주기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전부터 가능

갱신 절차

1. 공인인증서 저장 매체를 컴퓨터에 연결2.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버튼 옆의 "공인인증센터" 클릭3.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에서 "갱신" 선택4. 본인확인: 인터넷뱅킹용 이용자ID와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5. OTP 발생기를 사용하여 6자리 숫자 입력 후 "확인" 클릭6.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7. 갱신할 공인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 후 "기존"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8. 새로운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 클릭9. 갱신 완료 메시지 확인 후 마무리

갱신 시 주의사항

- 유효 기간을 사전에 확인하여 기한 내에 조치를 취해야 함- 만료 이후에는 새로운 발급 절차를 밟아야 함

 

공인인증서 관리 기능

내용

제공 기능

공인인증서 갱신, 폐지, 재발급 등

 

갱신 방법

내용

갱신 절차

-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클릭- 공인인증서 만료 안내 창에서 갱신을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 OTP/보안카드 검증 페이지에서 OTP 번호 입력- 갱신 신청 페이지에서 회사 정보(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갱신 비용(4,400원) 확인 후 결제- 기존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및 새 인증서 암호 설정- 인증서 저장 및 갱신 완료 메시지 확인

 

공인인증서의 활용

내용

활용 방법

- 공인인증서 갱신 후,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가능-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전부터 갱신 가능하며, 인증센터를 통해 갱신도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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